consulting컨설팅

STEP1
  • Market Research
    • Client Requirement 숙지
    • 입지 및 공간구조 분석
    • 인문사회 환경 분석
    • 상권분석
    • Case study
    • 트렌드 조사 및 분석
    • 소비자 수요조사(전문 리서치 발주)
    • 수요분석 및 적정 규모 검토 도입시설 검토(시설 구상)
  • Mass Plan
    • 메인 축 설정
    • 수직동선 검토
    • 수평동선 검토
    • 시설 배치계획
    • SHOP LAYOUT 검토
  • MD Plan
    • 프로젝트 오버 뷰
    • 포지셔닝/ 타겟 설정
    • 개발 컨셉
    • 마케팅 전략(차별화도출, 소구전략)
    • 앵커 테넌트 제안
    • 도입 가능 국내외 브랜드 예시
    • 상품 구성 및 배치 계획
    • MD 기본계획
    • (MD 방향/ 키워드/ ZONING)
STEP2
  • Marketing
    • MD 전략 수립
    • 앵커 테넌트
    • 후보업종 및 브랜드
    • KEY TENANT 접촉 Hearing (필요시 LOI 접수)
    • 매출 계획
  • 사업타당성검토
    • 평가 재무모델 설정
    • 적정 기준가 도출
    • Cash Flow를 통한 손익분석
    • 개발타당성 여부 제안

Design & Coordination상환경디자인

STEP1
  • Site 분석
    • Client Requirement 숙지
    • 입지 분석
    • 경합시설 상품 분석
    •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조사
    • Case study
    • 상환경 트렌드 분석
  • 기본계획 Concept Design
    • STORE 포지셔닝
    • 타겟 포지셔닝
    • 디자인 컨셉
    • 존 별 테마 설정
    • Design Image Collage
    • 주요 존 이미지 스케치
    • 주요 존 CG투시도
    • 공용부 환경 디자인
STEP2
  • 기본설계 Schematic Design
    • 평면/ 천정/ 조명 계획
    • 입면 계획
    • 점포 파사드 계획
    • SIGN 가이드라인 계획
    • FFE 공용집기 계획
    • Material 계획
    • 테넌트 규제 및 설계 지침
  • 실시설계 Construction Document
    • 평면도/천정도/입면도
    • 주요 마감재, 하드웨어, 조명 스펙
    • 설계 및 시공 지침 (공용집기/FFE/ Sign 상세도)
    • 마감보드
  • 디자인감수
    • 시공사 도면 작성시 디자인 관련 자문 및 감수 협력
상단이동버튼